‘연극 공동체’에 대한 페미니스트 연극인의 질문 연극연출가 강보름② ※ 2020년 많은 청년 페미니스트들이 다양한 페미니즘 주제를 예술로 표현하고 있고, 나아가 문화예술계 내 성폭력과 차별, 위계 등에 문제 제기하며 평등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로 또 함께’ 창작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는 페미니스트 예술가들의 새로운 서사를 기록합니다. 이 기획은 한국여성재단 성평등사회조성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페미니스트 저널 바로가기 내가 몸담았던 대학 극회는 6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데 109번의 정기공연 중 여성 회원이 연출을 한 것은 15번뿐이다. 그런데 극회를 벗어나 발을 디딘 연극계는 내 생각보다 훨씬 더 터프하고 마초적인 곳이었다. 비전공자 출신 20대 여성은 너무 쉽게 무시당하는..
코로나19 공황 속에서 여성 연극인들의 안부를 묻다 연극연출가 강보름① ※ 2020년 많은 청년 페미니스트들이 다양한 페미니즘 주제를 예술로 표현하고 있고, 나아가 문화예술계 내 성폭력과 차별, 위계 등에 문제 제기하며 평등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로 또 함께’ 창작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는 페미니스트 예술가들의 새로운 서사를 기록합니다. 이 기획은 한국여성재단 성평등사회조성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페미니스트 저널 바로가기 ‘2020년은 연극의 해’ 무색한 코로나19 사태 나는 청년 창작자인 동시에 페미니스트이다. 대학의 울타리를 벗어날 무렵 페미니즘 리부트의 세례를 받았고, 내가 처한 일상의 문제에 대해 자각하기 시작했다. 이를 연극이라는 사회적 틀을 통해 탐구해보고 싶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