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2010년 새로운 필자들과 함께 인사드립니다.

그 여자들의 물결 일다 2010. 1. 4. 08:30


2010
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일다>는 독자들이 마음에 켜둔 촛불로 추위를 녹이며 반갑게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새로운 필자들과 함께 다정한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관심과 기대에 감사 드려요.

 

[1] 고정칼럼

 

여성노동자글쓰기 교실을 통해 발굴한 작가, 한부모로 살아가는 윤춘신님의 삶 이야기를 담은 <윤춘신의 생활문학>이 새롭게 연재됩니다.

 

인터뷰 칼럼이라는 독특한 형식으로 동성애자 여성의 기록을 담은 박김수진의 <Over the rainbow>도 개설됐습니다.

 

장애여성네트워크에서 10월 개최한 장애여성 이야기가 있는 사진전-몸으로 말하기에서 착안하여, 장애여성 당사자들이 쓰는 몸 이야기도 연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경신의 철학하는 일상> <정인진의 교육일기>는 앞으로도 계속 연재됩니다.

 

[2] 문화평론

 

문학, 전시, 영화, 음악, 공연, 비디오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읽기 필자들이 2010년에도 독자들과 즐거운 소통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문화읽기 코너에 합류하신 분은 여성 다시 읽기 회원이자 방송작가인 김은혜님입니다. 순정만화를 탐구하고 홍보하는 페미니스트가 안내하는 만화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낮은 곳에서 아름다운 목소리를 지닌 사람들에 대한 글쓰기를 계속해오신 르뽀작가 박수정님도, 르뽀문학의 정수를 느낄 수 있도록 반가운 만남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3] 인터뷰 기자

 

일명 호감 인터뷰로 불리는 <일다>의 인터뷰 코너를 통해, 다양한 여성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매력이 소개되고 공감을 받아왔습니다. 2010년부터는 좀더 색깔 있는 인터뷰 보도를 위해, 인터뷰 전문기자단을 꾸리고 있습니다. 일다 기자들과 박은지, 박진창아, 석은지님이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는 인터뷰 기사로 독자들을 찾을 것입니다. 인터뷰 기자로 활동하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4] 그림작가

 

<그림> 코너도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2년 여간 다양한 실험을 보여준 그림 코너는, 2010년부터 작가들의 독특한 주제의식을 살리며 독자들과 만나는 성장의 공간이 될 것입니다. 묵원의 드로잉시로의 방, 천정연 작가의 작품이 올해도 계속 독자들에게 소개되며, 오승원 작가의 그림과 진아의 갤러리가 새롭게 문을 엽니다.

 

[5] 국제통신원

 

<일다>에서 재일조선인 여성, 나의 삶을 연재해주신 림혜영님이 작년에 일본으로 돌아가, 도쿄에서 생활하며 <페민>과의 교류를 위한 국제통신원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국외에서 생활하고 있는 독자 분들 중에, 일다의 통신원이 되어주실 분들이 계시면 연락주세요!

 

*<일다>를 만드는 사람들 전체보기

 

신년에는 CMS후원을 통해 일다의 친구가 되어주시겠어요?

*<일다의 친구> 신청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